과제명 :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동향분석
- 분석구분
- 이머징 기술분석
- 과제수행자
- *
- 분석일
- 2014-12-29 00:00:00.0
- 기술산업분류
- 정보통신,일반기계,과학기술일반
- 작성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키워드
-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
- 과학기술표준분류
- 정보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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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시장조사업체 IMB리서치는 2016년에 웨어러블 컴퓨터 시장 규모가 60억 달러(약 6조 2,7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 정부도 2018년까지 세계 5대 기술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입는 컴퓨터, 무인 자동차 등 13개 미래형 융합기술에 17조 원의 연구개발(R&D) 지원금을 투자하기로 하였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사용자 선호별 기능을 보면 1) 피트니스 기능 2) 헬스케어 기능 3) 인포테인먼트 기능 4) 군사, 산업 기능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구글, 애플, 삼성전자 등 IT기업과 나이키를 비롯한 스포츠 용품 사들이 도입하고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술 동향과 사용자 선호별 기능에 따른 시장 동향, 그리고 앞으로의 시장 전망 등에 대해 심층 분석을 하고 있다.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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