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중기부-UAE경제부 맞손…스타트업·中企 8천곳 육성

작성일
2023-01-16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1339
첨부파일

중기부-UAE경제부 맞손…스타트업·中企 8천곳 육성 


중소벤처기업부와 UAE 경제부가 양국 정상회담을 계기로 UAE 대통령궁에서 중소기업 및 혁신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15일(현지시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전통적인 중소기업 분야를 넘어 스타트업 교류와 투자 활성화까지 협력 범위를 넓히게 된다.

이번 협약은 탈석유화 시대를 이끌고 갈 스타트업과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UAE가 추진중인 Entrepreneurial Nation 2.0 프로젝트에 한국이 파트너 역할을 할 것을 핵심으로 명시하고 있다.

특히 양국 대통령 임석하에 체결된 13개 MOU 중 하나로 이번 협약을 UAE측에서 선정하는 등 스타트업 육성 협력에 대한 UAE측 관심도 높았다. 이를 두고 중기부는 향후의 실무논의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고 있다.

Entrepreneurial Nation 2.0은 2030년까지 8000개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20개의 유니콘 기업이 UAE에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 기업 육성 프로그램과 외국 기업의 UAE 진출을 돕는 사업이 포함돼, 중기부는 우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현지진출에 다양한 도움이 되도록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3-01-16


중소기업신문 김혜준 자(haejoon1222@smedaily.co.kr)


※ 출처 : 중소기업신문(http://www.smedaily.co.kr)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