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제21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개막

작성일
2020-12-11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4096
첨부파일

‘제21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개막


□ 178명 기술혁신 유공자 포상하고, 온라인전시관 개관 기념
□ 가상현실 기반 실감형 전시공간 구현해 180개 혁신기업 전시(‘20.12.9~’21.1.31)
□ '실시간 전시(12.9~12.11)' 기간 동안 참가기업과 구매자 간 구매상담 진행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중소기업의 혁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제21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의 개막식을 12월 10일(목) 14시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서울 논현동)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178명의 유공자들에 대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표창을 수여했고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으로 구축한 전시관을 개관했다.


이번 온라인전시회는 전시기능을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도 창출될 수 있도록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은 ‘라이브 데이’로 운영한다.
 
‘라이브 데이’ 기간에는 코트라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전에 매칭한 현지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화상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며,
 
중기부 기술개발 지원을 받은 후 사업화에 성공해 혁신성을 인정받은 ‘연구개발 혁신제품’과 이들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공공기관을 매칭하는 구매상담회도 운영한다.
 
‘라이브 데이’ 기간 동안에는 바이어와 일반 관람자 등의 상담 요청에 실시간 응대하기 위해 참가기업 관계자가 상시 대기한다.
 
온라인전시관은 ‘ITS 2020’ 누리집(www.innotech.or.kr)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실감형 기술을 활용해 실제 전시장 못지 않게 구현한 이번 온라인 전시는 코로나19로 막혀있는 중소기업의 마케팅과 비즈니스 교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비대면 전시가 더욱 보편화 될 것이므로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전시모델을 발전시켜 중소기업 혁신제품을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0-12-10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정책과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https://www.mss.go.kr)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