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상시현장 비대면(온라인) 자문제도를 제안합니다

작성일
2020-06-15 11:11
작성자
조*연
조회수
1533
첨부파일
현재 등록된 고경력과학기술인이 967명으로서 각 전문분야별로 다양하면서 전문지식을 확보한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이렇게 확보된 전문 인력들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 산업과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하고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다른 측면에서 살펴보면 지금 운영되고있는 중소기업기술멘토링, 현장자문, 청소년과학교육등의 분야는 고경력과학기술인력 활용이 매우 제한적이어서 고경력과학기술인력 활용도 측면에서 아쉬움이 많다고 판단됩니다.

예산이라는 현실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기확보된 고경력과학기술인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서 “상시현장 비대면(온라인) 자문”제도를 제안코져 합니다. 중소기업에서 기술개발, 제조기술, 인증관련등 현업에 기술적 애로사항이 발생할 경우 복잡한 절차없이 간편하게 해당 고경력과학기술자들과 온라인(화상회의, 전화통화 등 비대면방식 자문)으로 연계하여 기업의 애로점들을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이제도가 안착되면 기업과 고경력과학기술인간의 현장 밀착력이 대폭 향상되어 기업기술경쟁력이 크게 높아질것으로 기대됩니다, 대부분 기업들의 기술애로사항들은 기술적심도가 깊은분야도 있지만 오히려 전문가의 몇마디 조언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애로사항들이 숫자적으로 훨씬 더 많다고 판단됩니다.

제안한방식은 고경력과학기술인들의 활용도를 크게 높일수 있고 장차 국가적인 기업지원 브레인 집단으로 육성할수 있으며 사장되어지는 고경력과학기술인들의 노하우를 적극활용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