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거절에 대해서는 초연한 자세를 가져라.

작성일
2004-07-16 00:00
작성자
김*돈
조회수
2085
첨부파일


직장이라면 어떤 서비스를 하든 간에

고객에게 물건이나 서비스를 팔게 된다.

비지니스나 세일즈를 하면서 가장 많이 겪고 또 극복해야 하는 일이

바로 고객으로부터의 거절이다.


사실 모든 세일즈는 거절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거절을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세일즈의 성패가 달려있다.


거절을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거절당하는 일로 상처받지 않고 두려움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거절에 대해 당신이 느끼는 감정의 원천은 바로 당신 자신에게서 나온다.

자신을 상처 입히는 것이 있다면 당신이 거기에 부여한 의미 때문이다.

당신 외에 당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은 아무도 없다.


성공하고 싶다면 거절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다른 사람들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다른 사람이 나를 바라보는 시선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의 생각이다.


나 자신 이외에는 그 누구도,

그 어떤 것도 나를 훼손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거절을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인다면,

당신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변덕스러운 타인들로 인해서

치명적인 상처를 받게 된다.

거절에 대해서는 초연한 자세를 가져라.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