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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론을 포함한 고체 연료 연소와 사이클 해석

저자
이*호
게재저널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ol. 19, No. 1, pp. 18-24, 2015
키워드
Equivalent Rratio(당량비), Vitiated Air(손상공기), Combustion Efficiency(연소 효율),
개요
흡입 공기 온도가 연소 효율에 미치는 효과를 조사하기 위하여, 보론 카바이드가 충전된 그레인을 사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였다. 시험 결과 무차원화한 연소 효율은, 보론 입자의 증가된 연소 결과로 흡입 공기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증가하였다. 연소 효율은 증가하고 있지만, 반-실험적 방법에 의한 전반적인 효율은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감소하고 있다. 열입력 매개 변수와 연소실 마하 수를 변수로 브레이튼 사이클을 적용하여 분석하였으며 이들 두 인자가 성능에 여향을 미치고 있고, 실험 결과에서도 같은 추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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