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소부장 中企 기술애로 해결을 위해 중기중앙회와 대학 앞장

작성일
2020-12-07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3430
첨부파일

소부장 中企 기술애로 해결을 위해 중기중앙회와 대학 앞장


중기중앙회-12개 대학-산기평, 「연대와 협력 공동선언문」 발표
3년간 총 813억원을 투입, 기술개발, 소부장기업 기술애로 지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7일 14시 대전 한국과학기술원에서 ‘대학 소재·부품·장비 기술전략 자문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함께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을 위한 ‘연대 협력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신성철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 △정 양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이 함께 했으며, 11개 대학 총장은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공동 선언에 앞서 소부장 기업의 기술지원을 목표로 12개 주요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 소재·부품·장비 기술전략 자문단’ 출범식도 개최됐다.
자문단 출범은 대학이 보유한 기술역량과 인적자원을 소부장 기업의 기술자립화에 연계하는 협력플랫폼 가동을 위해 추진됐다. 

자문단에는 기술 분야별 12개의 주요 소부장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대학이 보유한 소부장 기반기술을 중심으로 기업과 공동 핵심기술 자립화를 위한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한편, 자문단의 우수인력이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술자문, 분석지원 등을 통해 소부장 기업의 당면한 현장애로 기술력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며, 3년간 총 813억원의 정부예산이 투입된다.
출범식에 이어 중기중앙회와 대학 소부장 자문단에 선정된 12개 대학,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참여하는 연대와 협력 공동선언식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2020-12-07
중소기업뉴스 손혜정 기자

  • 출처 : 중소기업뉴스(http://news.kbiz.or.kr)
  •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