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내년 2월 중소벤처 전용 클라우드로 디지털전환 돕는다

작성일
2020-10-20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3591
첨부파일

내년 2월 중소벤처 전용 클라우드로 디지털전환 돕는다


벤처기업협회가 4만여 회원사 대상으로 전용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지원 사업에 나선다. 정부 디지털 정책의 일환인 '국가 클라우드 대전환'에 맞춰 일반보다 낮은 가격에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겠다는 취지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회는 내년 2월 서비시작을 목표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준비하고 있다. 3만8600여 벤처 인증기업 대상으로 기업 특성을 영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핵심이다.


국내 10인 이상 중소벤처기업의 클라우드컴퓨팅 이용률은 2016년 12.9%에서 2018년 22.7%로 증가했다. 그러나 여전히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30.3%에는 미치지 못한다. 최근 정부가 클라우드와 관련한 정부주도 활성화방안들을 내놓고 있는 것도 이러한 배경 때문이다. 그러나 정책 대부분이 공공부문 클라우드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민간기업의 클라우화를 촉진할 지원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협회는 이러한 요구에 맞춰 민간단체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채널을 중소벤처기업이 택할 도록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개념을 적용한다. 현재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특정 사업자의 클라우드 서비스 선택 다른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이전이 어렵다. 기업 환경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축소·변경이 가능하도록 멀티 클라우드로 구축 방침이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0-10-19
전자신문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 출처 : 전자신문(https://www.etnews.com)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