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KAIST, 중기부와 손잡고 민관협력 'AI 제조 플랫폼' 구축

작성일
2020-09-10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46
첨부파일

KAIST, 중기부와 손잡고 민관협력 'AI 제조 플랫폼' 구축


□ NHN-KT 컨소시엄의 대규모 클라우드 인프라 활용 예정


KAIST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손잡고 국내 제조 AI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중기부는 인공지능(AI) 제조와 '마이 제조 데이터' 시대를 개척해 갈 세계 최초의 민관협력 AI 제조플랫폼 'KAMP'(Korea AI Manufacturing Platform)를 구축한다고 9일 밝혔다.


KAIST는 이를 위해 중기부 산하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과 운영기관 협약을 체결하고 제조현장 위주의 KAMP를 구축하는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오는 11일까지 `제조데이터·AI 분석 서비스 포털'을 구축할 민간 솔루션 사업자 공모를 진행해 적격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KAIST가 다년간 쌓아온 제조 노하우를 KAMP에 담아낼 계획이다.

그동안 국내 중소기업은 산업 자산인 제조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저장·분석·활용하지 못한다는 한계점에 봉착해 있었다.

이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약 2만개의 스마트공장은 구축됐으며, 2022년까지 3만개 이상 보급될 예정이다.

중기부와 KAIST가 협력하는 AI 제조플랫폼 구축은 기존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기업 수준의 AI분석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시도하는 민관협력 솔루션이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0-09-09

뉴스1  심영석 기자 km5030@news1.kr


※ 출처 : 뉴스1(https://www.news1.kr)

담당부서 ReSEAT공동연구실(대전) 담당자 김은별 사원 연락처 042-361-387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