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산기협-KISTI, '중소기업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 맞손

작성일
2020-06-30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4126
첨부파일

산기협-KISTI, '중소기업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 맞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산기협)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산기협회관에서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디지털역량 강화 및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혁신형 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는데 공감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역량 강화를 지원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산기협과 KISTI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플랫폼 구축, △ R&D 혁신 서비스 체제 구축을 위한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 △기업 R&D 성과 및 역량 제고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 및 운영 활성화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산기협은 기업연구소 인정·관리기관으로 4만2000여개에 이르는 기업연구소의 육성 및 지원을 전담하고 있으며, KISTI는 과학기술 지식정보인프라의 연구개발 및 서비스체계 확립을 위해 힘써왔다.

현재, 산기협과 KISTI는 양 기관이 보유한 R&D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기반 SW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 사업을 통해 ‘기업 R&D 진단’, ‘R&D 벤치마킹’ 등의 신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2020-06-29
중소기업뉴스 임춘호 기자

출처 : 중소기업뉴스(http://news.kbiz.or.kr)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