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가을 감성·추억 돋는 9월 ‘문화가 있는 날’

작성일
2019-09-24
작성자
관리자
구분
고경력인
조회수
5976
첨부파일

이미지


가을 여행주간이 있는 9월, ‘문화가 있는 날’과 해당 주간에는 전국에서 문화행사 2511개가 국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가을 여행지에서 만나요…‘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생활문화동호인’

12일부터 29일까지는 다양하고 특별한 국내 여행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가을 여행주간이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아름다운 곳을 찾아 나선 여행객들에게 여행지에서 특별한 추억을 더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정서를 느낄 수 있다.


▲강원 원주를 찾았다면 ‘그림책 엔(N) 예술바다’(강원 원주 후용아트빌, 25일 13:00~16:00)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림책을 활용한 낭독극과 그림책 만들기 등 원주만의 특화된 지역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대전에서는 최대 규모 자동차 매매단지와 생태습지 보존지역이 맞물려 있는 곳에서 환경과 사람의 공생에 대해 생각해보는

 ‘반달예술공업사, 예술로 업(Up)!’(대전 월평공원 일대, 28일 13:00~20:00)이 열린다.

새활용(업사이클) 공예시장에서 친환경 공예품을 구매하거나 직접 새활용 공예를 체험할 수 있고, 인근 주민과 공업사 직원 가족들을

초청한 친환경 콘서트 등을 통해 환경을 생각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직장인·예술가들의 협연, 직장문화배달 외전 ‘우리 직장 슈퍼스타’

미술관·박물관·영화관 등…무료·할인 혜택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정책과 044-203-2605


기 클릭


2019-09-23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정책과


※ 출처 :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