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새로운 사업 분야 등

작성일
2020-12-06 20:56
작성자
김*환
조회수
1260
첨부파일
평소 생각하였던 내용 등을 건의합니다//

1. 새로운 사업분야

○ 유망기술/ 첨단기술동향 보고서 작성

- 이 분야는 회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렵하여 제목을 선정하고 (예로, 회원사가 원하는 기술을 요청) 제안서 제출과 심사를 통하여 집필위원을 선정하고 진행한다.

- 대략적으로 유망기술은 20쪽 내외// 첨단기술동향 보고서는 100족 내외를 기술하며/ 교정과 교열은 외부 전문가를 분야별로 선정하여 진행한다(외부 교열을 KISTI에서도 동일하게 진행하였음/ 내부에 기술 전문가가 없어도 가능)

- 이 보고서는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모든 일반인의 열람이 가능하게 한다(홈 페이지 활성화).

- 비용은 예산과 집필 페이지를 고려하여 정한다.


2. 기타 의견

○ ReSEAT 관리팀과 회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주요 분야별로 팀이나 위원회를 만들어 운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관리팀에 위원들이 제출하는 기술보고서/ 제안서 등을 검토할 수 있는 기술 인력을 보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사료됨

○ 상시자문도 멘터링과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고 협회의 심사를 통하여 지원자를 선정하여야 함(외부 기관은 10만원 과제도 제안서를 제출하고 있음/또한 업체가 지원자를 선정하는 것은 협회가 업무를 포기하는 것임)

○ 전문위원을 위한 현 교육은 큰 도움이 못되고 있습니다. 적은 예산이나 이를 다른 사업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교육이라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능력을 배양하는 분야를 선정하여 교육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