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고경력과학기술인?활용지원사업수행기관?선정결과?공고 및 진행

작성일
2018-02-09 00:00
작성자
김*원
조회수
3110
첨부파일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산기협(KOITA)이 선정되어 과학기술통신부 홈피에 별첨과 같이 공고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노력은 과기부 시행기관(미래인재정책과)과 접촉하여 다음의 핵심내용을 관철을 시켜야 하며 이의 실현을 간곡히 바랍니다.

 (1) 기본적으로 ReSEAT Program의 사업배경과 사업목적 및 근거법이 적용되는 한 기존의 ReSEAT사업의 형태와 전문연구위원의 지위와 업무환경은 절대 계승유지되어야 한다. 

 (2) 중소기업 1:1맞춤형 기술지원이 아무리 중요하고 우선되어야 한다 하더라도 현역에서 은퇴한 고경력기술인 개인의 지식과 경험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최근의 관련 첨단기술이 접목되어야 기술지도가 가능하고 지원효과가 있다. 또한 그러므로서 특허도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사업예산에서 공동주제분석과 1:1기술지원의 배분은 50:50이 필요하다. 

(3) 실제 업무시작이 늦어질 수 있어 경험이 많고 실적이 우수한 2017년도 참여 ReSEAT Program 전문위원이 2018년 사업에 많이 참여 하여야 업무가 빠르고 smooth하게 진행될 것이다.  

(4) 업무 인계상 KISTI운영팀의 적극적인 지원하에 기존의 ReSEAT Program Home page를 위시하여 그동안 축적된 Data Base의 100%활용이 가능하여야한다. 


2018년도 사업계획 확정 이전에 이를 관철시키기 위해 비상대책위원(ReSEAT Program대표)은 물론 많은 위원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 ******************************************* ************

<경과>

이상의 내용은 본인이 2월23일자 과기부 미래인재청책과에 전화하여 전달하였으며 이에 담당관은 잘 이해 하였으며 전화 고맙다고 하였읍니다. 

아울러 산기협에 서울 및 지방에 사무공간과 개인컴퓨터 약 20대 준비를 부탁하였고 KISTI의 ReSEAT Home page와 자료도 사용가능하게 해당부서에 협조 부탁한 상태라고 합니다. 


정책과의 설명을 종합해보면 금년도 사업은 2017년사업과 유사한 내용으로 진행될것이며 인원선발은 3월중하순이후, 실제 업무개시는 4월말 이후 또는 5월초나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월6일자 오전 산기협담당부서(기술지원팀)에 전화확인결과도 상기내용과 같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ReSEAT 홈페이지는 산기협에서 인수받아 기본적으로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원선발은 기존과 똑 같은 자격조건 하에서 등록제(Pool제)로 운영하며 선발공고는 홈페이지에는 물론 위원개인메일로도 참여 를 안내해줄 것이라 합니다.


이상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