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황금의 5가지 법칙

작성일
2004-07-06 00:00
작성자
차*진
조회수
1898
첨부파일
한나라의 국부는 국민 개개인이 경제적으로 얼마나 윤택하게 사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바빌론이 고대 세계에서 가장 풍요로운 도시가 되었던 이유는 간단했다. 그것은 당시 바빌론 시민들이 당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돈의 가치'를 알았다.
그들은 금융의 원리를 착실히 지키면서 돈을 벌었고 돈을 지켰으며 더 나아가 그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벌어들였다.
요컨대 그들은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 미래를 위한 수입을 마련해두었던 것이다.


돈은 물질적 성공을 측정해주는 척도이다.
돈은 이 땅에서 최상의 즐거움을 향유할 수 있게 해주는 수단이다.
< 돈의 흐름을 지배하는 간단한 법칙> 을 안다면 돈을 벌기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다.
6천년 전, 세상에서 가장 부유했던 도시 바빌론을 풍요롭게 한 그 법칙이 오늘날에도 그대로 돈의 흐름을 지배하고 있다.

황금의 5가지 법칙

1.수입의 1할 이상을 꾸준히 저축하는 사람에게 황금은 기꺼이 찾아올 것이며, 곧 그와 가족의 행복한 미래까지 보장해주는 커다란 재산으로 커갈 것이다.

2.황금을 안전한 곳에 투자할 때 황금은 꾸준히 늘어나고, 나중에는 들판의 양떼처럼 급속히 늘어날 것이다.

3.지혜와 경험을 갖춘 사람의 조언을 받아 황금을 투자하는 사람만이 황금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4.본인이 잘 알지 못하는 분야나, 경험있는 사람이 추천하지 않는 분야에 투자하는 사람은 황금을 지킬 수 없을 것이다.

5.일확천금을 꿈꾸거나, 사기꾼의 달콤한 감언이설을 쫒고 있거나, 자신의 미숙함을 깨닫지 못한 채 덧없는 욕망에 사로잡힌 사람은 결코 황금을 손에 쥘 수 없을 것이다.



- 조지S.클래이슨의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중에서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