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1. home
  2. 알림마당
  3. 자료실

첨단기술정보검색(Science Direct) 검색 노하우(알짜 팁)

작성일
2019-04-04
작성자
관리자

안녕하세요, ReSEAT 사무국입니다.

지난 4월 2일 화요일, 서울 공동연구실(외교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첨단기술정보검색 및 저출력심장충격기 사용방법 교육이 있었습니다.


교육에 참석하신 김건 전문위원님께서 자유게시판에 참석 소감문과 

첨단정보검색 실습 내용을 정리한 파일을 올려주셨습니다.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다른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위원님의 동의를 받아 자료실에도 게시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원문------------------



안녕하세요? 서울 공동연구실에 나와 중소기업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김건 이라고 합니다.

서울 공동연구실에서는 4/2(화) 오후에 첨단기술정보검색 및 저출력심장충격기 사용방법 교육이 있었습니다.

평상시 공동연구실에 나오지 않던 전문위원분들도 많이 참석해 주셔서 서로 인사를 나누고 산기협에서 준비해 주신 다과도 즐기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첨단기술정보검색 교육에는 ScienceDirect 의 사용법을 서비스 제공사의 담당자가 나와 실습과 함께 상세한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필요한 논문과 연구자료를 쉽게 검색하고 필요한 자료를 PDF로 다운 받는 방법을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연산자를 이용한 검색을 하면 원하는 자료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개인 계정을 등록하여 알람서비스와 다량의 자료를 한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되어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ScienceDirect사에서 제공하는 사용자매뉴얼과 제가 강의실습 받은 내용을 요약하여 첨부로 올려 놓으니 필요하신 위원님들은 다운 받으셔서 실습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저출력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갑작스럽게 닥친 위기상황을 대처하는 절차와 기기 사용법을 교육 받고 실습을 하는 시간이었는데, 실습을 통해 서로 협력하며 올바르게 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고귀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고경력 과학기술인을 위해 ScienceDirect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고 또 위급 상황을 잘 대처하기 위한 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진행해 주신 산기협에 감사드립니다.

김건 드림

첨부 : ScienceDirect실습요약(김건)
사용매뉴얼 http://korea.elsevier.com/koreamailings/ADM/HP/Manual/ScienceDirect%20QRG_Elsevier_2016_S.pdf 

첨부파일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유지웅 연락처 02-3460-917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